티스토리 뷰

(케이비에스 KBS 생방송아침이좋다 282회 2017년 6월12일 생방송오늘아침 우리 동네 숨은 고수 찾기 볼링에 푹 빠진 11살 볼링의 고수 정다운 고수 연필심 깎아 만드는 작은 세상! 연필심 공예의 고수 황수민 고수 달인 장인 명인 연필조각품 연필심조각품 문피디 문PD의 오지로 가래골 꼭대기 집에서 벌과의 아찔한 동거 강원도 홍천 대학산 김태근 할아버지 벌 꿀 꿀벌 양봉 토종꿀 모닝와이드 생활의 발견)

▶ 문PD의 오지로
<가래골 꼭대기 집에서 벌과의 아찔한 동거>


울창한 수림을 간직한 강원도 홍천의 대학산
산자락들이 포근하게 애워싼 해발 800미터 고지에 살고 있는 주인공 김태근 할아버지!



35년전, 가래골 에 들어와 화전민이 살던 흙집을 보수해 살고 있다는데,
소나무로 틀을 잡고 볏짚 섞은 황토를 바른 벽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아늑한 보금자리이다.
아내가 큰 수술을 해 산 밑에 집에서 살고 있어 지금은 아내 없이 이 녀석들과 아찔한 동거중 이라는데..
바로 할아버지가 키우는 40여 마리의 ‘벌’ 들!
요즘은 부지런히 움직이는 벌들과 함께 벌집검사로 정신이 없다는데..
일을 하다 출출해질 때면 달콤한 꿀에 찍어먹는 구운 가래떡은 최고의 간식거리!
그리고 오늘은 할머니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 특별히 문피디가 주방으로 나섰다!
오지생활 4개월 차, 그 실력을 호언장담하며 요리를 시작하는데..
문피디가 야심차게 준비한 요리는?!
맑고 청정한 첩첩산중 오지의 모습을 쏙~ 빼닮은 순수 그 자체 김태근 할아버지를 <문PD의 오지로>에서 만나본다!

▶ 우리 동네 숨은 고수 찾기
<볼링에 푹 빠진 11살 볼링의 고수>


볼링과 사랑에 빠진 한 소년이 있다!
공을 굴렸다 하면 백발백중!
게다가 안정적인 자세로 스페어 처리도 깔끔하게 해낸다는데..
아직 나이가 어려 두 손을 사용하지만 그 실력만큼은 어른 못지않다는 고수



볼링을 즐길 때 가장 행복을 느낀다는 정다운 고수의 뛰어난 볼링 실력이 공개된다!

<연필심 깎아 만드는 작은 세상! 연필심 공예의 고수>


SNS에서 화제를 모은 한 장의 사진
그 사진의 정체는 바로 연필 조각품~
동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캐릭터까지 그 종류만 해도 무려 200여 가지나 된다는데
이토록 놀라운 작품을 만든 주인공은 바로 황수민 고수!
갑옷의 디테일이 살아있는 이순신 장군과 크기만 축소 해놓은 듯한 에펠탑, 그리고 앙증맞은 절구까지! 
끝도 없이 나오는 작품에 눈 돌릴 새가 없다!
그런데 이 고수가 연필심 조각을 만들며 생긴 작은 소망이 있다는데..?
연필심으로 만드는 작은 세상, 황수민 고수의 신기한 작품세계를 만나본다!

[생방송 아침이좋다 ]은 매주 월요일~금요일 아침 7시에 KBS2에서 방송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