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bc 생방송오늘저녁 505회 오늘플러스 어디 위치 1인분한그릇 1인당 단돈 무한리필 무제한 무한제공 단골손님 묵은김치족발탕 12,900원 1만2천9백원 만이천구백원 오리고기 생오리구이 훈제오리 양념오리주물럭 오리탕 오리날개찜 오리파절임 오리샐러드 7가지오리요리 무제한 7가지무한오리코스요리 육천원 6000원 돌솥밥 도토리전 제육볶음까지 서비스 덤 막퍼주는동태탕 동태찌개 동태전골 여주 남천묵은지족발탕 구로구 개봉동 착한오리무한리필 인천시 연수구 마린보이동태탕찜)

[막 퍼주는 집] 6천원 동태탕 한 상 & 무한리필 오리 코스

kbs 생생컹보에서 소개한 초저가 동태탕집
< 마린보이동태탕찜 >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90-2 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 201동 b동 상가 102호
032-822-4665

2티비 생생정보에 소개된 무한리필 오리코스집
< 착한오리 무한리필 >
서울시 구로구 고척로23길 34(개봉1동 97-28 2층)
02-2612-3685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해 예부터 '날개 달린 소'라고도 불리는 오리.
이 오리를 7가지 요리로 다양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막 퍼주는 집’이 있다는데...
한번 맛본 손님들의 입소문을 타고 알음알음 찾아오는 사람들로 늘 북적인다.
오리를 푸짐하고 배불리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싶어 시작하게 됐다는 사장님, 오리에 대한 애정은 물론이요, 값싼 가격에 품질 좋은 오리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자부심으로 가득하다. 12900원에 생오리구이, 훈제오리, 양념오리 주물럭, 오리탕, 오리 날개찜, 오리파절임, 오리 샐러드까지 7가지 오리 요리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이 곳!
시중보다 20% 싸게 국내산 오리를 들여오고, 인건비 절약을 위해 가족 경영을 함으로써 ‘막’ 퍼주는 일이 가능하다는데...
가게 내부에는 오리 숙성실을 설치해 48시간 동안 오리를 숙성, 오리 특유의 잡내를 없애고 육질을 부드럽게 만들었다.
씹고, 뜯고, 즐기고 맛보는 7가지 무한오리 코스 요리를 만나본다.
겨울이 되면 유독 생각나는 따뜻한 국물의 동태탕.
그런데 단 돈 6천원에 돌솥밥과 도토리전, 심지어 제육볶음까지 서비스로 나오는 동태탕집이 있다?!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한 동태탕집. 막 퍼주는 집이라는 입소문에 식당 내부는 이미 만석!
밖은 추위에 발을 동동거리면서 기다리는 직장인들로 북적거린다.
상다리 휘어져라 올라가 있는 서비스 음식들에 손님들은 먼저 그 양에 놀라고 둘째로는 맛에 놀라기 일쑤!
육수와 양념장에 쓰이는 닭발이 동태탕 맛의 포인트!
맛과 양까지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비밀은 유통마진을 줄여 싼값에 들여오는 동태와 점심시간을 이용한 빠른 회전율에 있다는데...
직장인들을 사로잡은 ‘막 퍼주는 동태탕’을 만나본다.

[단골손님] 묵은지 족발탕이 맺어준 쫄깃한 인연

생생정보통에 소개된 여주 족발탕 맛집
< 남천묵은지족발탕 >
경기도 여주시 현암3길 16(현암동 191-78)
031-882-7341




해장에는 족발이라 외치는 집이 있다?! 연말을 맞아 갈수록 늘어나는 송년회에 속 쓰린 날이 일상이 되어가는 요즘, 해장을 위해 찾는 손님들로 쉴 새 없다는 경기도 여주의 한 족발집.
설마 하는 마음으로 들어선 가게에는 여기저기 족발을 뜯는 손님들로 가득하다. 먹어본 사람이라면 모두 입을 모아 해장엔 족발이라 외치게 된다는 이 집의 메뉴, 바로 묵은지 족발탕이다.
족발의 느끼함을 잡은 묵은지와 깊은 맛 내는 비법 양념장으로 쓰린 속도 잡고 손님들도 잡았다는 사장님. 담근 지 1년 6개월이 지난 묵은지만이 족발탕이 될 수 있단다. 일정한 김치 맛을 내기 위해 1년 내내 김치를 담가 숙성시키는데, 올 한 해에 담근 김치만 무려 5,000포기! 칼칼한 맛 더해주는 비법양념장은 직접 담은 고추장을 사용하는데, 1년 묵은 고추장과 햇고추장을 섞어 깊고 깔끔한 매운맛을 끌어낸다.



맛을 내는 가장 기본은 재료라는 사장님이 가장 신경 쓰는 건 족발.
손질된 족발은 신선도를 알기 힘들어 도축한지 이틀 내의 생족발을 들여와 핏물을 빼고, 얼리고, 자르는 모든 작업을 직접 한단다.
맛에 대한 이런 노력 덕분인지 17년이란 세월이 흐르도록 손님들이 끊이지 않는다며 행복해하는 사장님. 손님들은 변치 않는 맛으로 묵은지 족발탕을 내어주는 사장님이 있기에 행복하다고 말한다. 고등학교 때부터 고향친구들과 이 집을 찾던 단골손님은 군대시절에도, 데이트를 할 때도, 결혼을 해서도 꾸준히 오고 있다는데...
이 손님에게 묵은지 족발탕은 반평생을 그대로 담고 있는 인생이자 추억이다.
또 한 손님은 10년 넘게 다니던 이 집을 잃어버렸다 다시 찾았다. 가게가 이전한 줄 모르고 옛 가게 터를 갔더니 없어져 망연자실 했었다는데. 지인 덕에 겨우 찾게 된 지금은 혹시라도 또 잃어버리지 않게 일주일에 한 번은 꼭 방문한단다. 메뉴에 대한 자부심으로 17년간 꾸준히 이어온 묵은지족발탕 집을 찾아가본다.

[ 생방송 오늘저녁 ]은 매주 월요일~금요일 저녁 6시10분에 MBC에서 방송합니다
※방송전에 작성된 글로 방송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다
728x90